1. 시간 관리
오늘은 그래도 빠릿빠릿 움직여서 시간을 잘 쪼개 쓴 것 같다. 78교시에 엉뚱한 것 하다가 기타과목 복습을 못한 것 빼고, 저녁도 먹지 않고 자명종 시계 고치다가 시간이 가지 않는 시계를 발명한 것 빼고. 한국사 시간에 졸은 것 빼고. 수학 공부하는 시간 2시간 채우지 못한거 빼고.
2. 건강 관리
아침기 가서 허벅지 뒤의 근육 스트레칭을 많이 했다.
오늘은 댄스스포츠가 있어서 땀나도록 댄스를 했다. 나는 댄스를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몸을 이리저리 뒤트는(?) 것을 좋아했는데, 몸부림 그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어서, 댄스라는 것을 차근 차근 배우는 것에 정말 재미를 느낀다. 무튼 스트레칭을 열심히 하고, 요가도 잘 하고, 차차차도 잘 따라갔다.
잠을 좀 조절하는 방법을 찾아야 겠다. 그리고 잘때는 안경을 벗고 자는 것을 습관화 해야겠다. 여담으로 자다가 뒤척여서 부러뜨린 안경이 벌써 세번째다.,, 안경벗고 효도하자.
3. 공부
수학을 다시 시작하고 있다.
1. 미적분1 기본정석 4,5 단원 연습문제 풀었다. 오답노트 정리함.
2. 고전시가내용을 복사해서 마련해 두었다. 괜히 심쿵명강 책 버렸다 ㅠ
4. mpt
오늘 선형대수 mpt시간에는 많이 오지 않아서 물리에서 실제로 쓰이는 예와, invertible 동치 명제들에 대해서 가르쳐줬다. 이거 하고 determinent 하고 나서 vectorspace 에 대해 가르치는 것 까지가 내 이번 4기간의 목표다.
오늘 미분방정식 mpt 시간에는 separable을 정리하고, 이차 미분방정식을 푸는 방법을 배웠다. 용수철운동의 해석을 보여주니 정말 재미있어했다. 미분방정식 자체를 심도있게 들어갈 게 아니라, 물리에 필요한, 유용한 것들만 좀 가르쳐야 겠다.
5. 탐구
오늘은 빨대 네이밍하고, 컵에 물의 양 계량을 했다. 다른 주제도 시작하려면 빨리 끝내야 겠다.
drinking straw, cusps in cylinder, euler's disk, suspended waterwheel, 풀피리, 등등 연구할 거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 중 골라야 되나 라는 고민이 든다.
6. 동아리
스펙트럼은 원준이에게 완전히 인수인계해서 신경을 안쓰고 있었더니, 아직도 활동 계획 단계다.
내가 했던 활동을 좋아했던 사람이 없단다. 조금 상처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