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 1,2월 결산나의 글, 나의 노래/감자 글 2021. 3. 1. 16:49
1월 결산을 하기로 설날에 마음 먹었으나, 군대가 바쁘고 넷플릭스가 너무 재밌어서 기어이 3월에 쓰게 되었다.
.1 JAVA PROJECT!
오랜만에 자바를 실무에 적용해봤다. 모의고사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다면, 내 github,velog 구경오세요~
.
2ood's github
2ood's velog
project timeline -2ood's velog
.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처음으로 외주를 하며 고객과 회의도 하고, github 기능(push commit 부터 branch merge 까지)들도 사용해보고, jar file도 만들어보고, pdf 파일 내부구조에 대해 공부해보고, 무료 배포도 해보고.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공부해볼 것이 더 생겼다. 프로그램 라이선스, 프로그래밍 방법론, javafx, user-friendly interface, 기초적인(인간적인) design 등.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
.1-1. 백엔드는 어떻게 공부하지
군대의 사회 특성상 보안적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정말 많다. 특히 파일 송수신 등에 대해선 매우 민감하다. 백엔드를 공부하고 싶긴 한데 어떻게 할 지 고민이다.
.2 글쓰기
요즘엔 글을 새로 장만한(?) 다이어리에 적고 있다. 컴퓨터로 적는게 접근성 및 운용 면에서 월등히 뛰어나지만, 컴퓨터가 없을때는 글을 쓸 수가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내가 근무 들어갈 때 '글이 너무 쓰고 싶은 순간'이 계속 찾아오길래, 어쩔 수 없이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병행하기로 했다. 일반적인 다이어리 정도의 두께인데, 지금 쓰는 속도로 쓰면 5월이면 다 쓸 것 같더라. 글 쓰는 것이 정말 재미있다.
.3 혹한기 훈련
혹한기 훈련을 받았다. 정말 많은 새로운 경험을 했다.
근데, 나는 군대에 대한 글을 쓰기 싫더라. 그 이유는 그 다음 글에서 써보려고 한다.
무튼 훈련 때문에 2월이 통째로 날아갔다.
.4 남은 군생활 고민
이제 D-365 를 넘어 1년도 안남았다. 어떻게 생활해왔고 어떻게 살아야 할 지를 고민하고 있다.
(1) 컴퓨터 공부를 승민이랑 하기
(2) 탐독하기
(3) 글쓰기
(4) 운동하기
.5 킹플릭스
넷플릭스로 명화들 보는 재미로 요즘 시간을 때운다. <어바웃타임>은 이번에 해서 거의 5번은 본 것 같고, 지브리 영화들, 승리호,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1917, 테넷(현) 등등 많이 봤다. 거의 뭐 시간 잡아먹는 괴물이다.
.
미안해요 여러분, 군생활이 그렇게 재밌는 것이 많지 않아요~배경 : Photo by Danial Igdery on Unsplash
'나의 글, 나의 노래 > 감자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개 부계글의 시작. (2) 2022.05.04 형의 미래 진로-- 임관에 관하여 (2) 2022.05.04 행복이란 무엇인가 && 고등학교 생활 (2) 2022.05.04 생일이에요 (2) 2021.01.28 고민이 많아요 (2) 2021.01.10